위쿡 | WECOOK

위쿡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유무형의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온라인을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사라 함은 식음료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시설, 온라인 콘텐츠 및 유무형의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지점에서 제공되는 임대 서비스, 시설물 이용, 온라인 콘텐츠 및 유무형의 위쿡 및 위쿡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6.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0.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향, 음성,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1. 회원탈퇴란 회원이 위쿡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2. 제휴사란 회사와 공동 협력을 통해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제3의 서비스 제공 협력사를 말합니다.


제 3 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초기 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별도의 추가 가입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부속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은 각 서비스 별 약관이나 세부지침의 규정이 없는 사항은 본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는 것 외에 전자우편 기타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유료서비스 약관에 정한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및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개인정보보호법, 기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및 시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4.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를 하나의 ID 및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부여 받은 ID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관리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아이디(ID) 등 일부 정보는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나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기타 법령에 정한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한 규정들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각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기타 영리적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공유주방을 포함한 오프라인 시설 임대 및 이용 서비스

2)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을 통한 솔루션 제공 서비스

3) 인큐베이션(사업성장 지원) 및 교육 서비스

4) 콘텐츠 제공 서비스 (F&B 정보 및 트렌드 인사이트 등)

5) 멤버십 이용권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로 고안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의 이용

wecook.co.kr 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그 외 시설물 이용 및 교육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이용 가능시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서비스 별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상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되,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등)

1. 회사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와 제한 범위 내에서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정보, 광고, 타사의 상품이나 서비스, 이벤트 등에 대한 광고를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함께 전자우편, DM(우편) 등의 방법으로 광고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서비스 및 광고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관한 정보 등의 기타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함에 있어 TM(텔레마케팅), SMS(핸드폰 문자메세지) 및 모사 전송기기에 의하여 그 정보를 회원에게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은 그렇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회원의 정보 제공 및 이용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 15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회사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의하고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이용요금(또는 회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 삭제)

1.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혹은 비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SMS, 모바일 알림기능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시설 및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저장되거나 이용하지 못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이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할 경우, 제 4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6. 회사가 계약한 저작권자 또는 다른 회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 4항을 준용합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0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1)“MY>개인정보수정>회원탈퇴”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e-mail,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신속하게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회원탈퇴 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관리/삭제 조치되며, 연결된 팀의 내용과 보유하고 있는 쿠폰 모두 삭제됩니다.

3)회원탈퇴 후 1일 이후에 신규회원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 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제2항의 행위를 한 경우 또는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그 위반행위의 중대성에 따라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적법한 서비스 이용을 보장 하고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별도의 이용제한의 조건 및 내용에 대한 세부절차를 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즉시 이의 신청을 할수 있으며, 그 이의 사유가 정당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휴면 계정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최종접속일로부터 12개월 이상 홈페이지(wecook.co.kr)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2. 휴면계정으로 전환될 경우, 회사의 유료 무료 서비스를 일체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후 서비스를 재개하려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기 최소 30일 전에는 전자우편, SMS등을 통해 사전 고지하여야 합니다.

4.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회원의 정보 중,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는 별도 관리되며, 그 외의 회원정보는 각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처리 또는 폐기 됩니다.

5. 휴면계정 전환 후 3년의 기간동안 로그인을 통해 휴면 계정 해지를 신청하지 않을 시,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제 22 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자체에 대하여 회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제휴사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하거나 유포,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안정성 등에 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4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




유료상품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2. 유료서비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대가로 이용하게 되는 회사의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구매 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또는 상품의 결제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안내된 내용을 바탕으로 이용가능합니다.
  3. 3. 결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에 지불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4. 구매 : 회사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해당 유료서비스의 가액과 동일한 크레딧의 차감을 청구하거나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5. 5. 멤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신청 시, 가입 및 약관을 동의한 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일부 회원을 말합니다.
  6. 6.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관리,운영하는 전자게시판(회사 웹사이트 또는 네이버 카페, 회사의 SNS등을 포함)과 지점, 멤버 개인 또는 회사에게 발송되는 SMS 및 전자우편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7. 7. 크레딧 : 회원이 회사 또는 회사가 정한 제3자가 제공하는 결제를 통하여 충전, 생성하거나, 환불 및 보상, 이벤트 수단으로 회사로부터 지급 받는 사이버머니(전자화폐)로서, WECOOK의 공유주방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유무선인터넷상의 지급 수단을 의미합니다.
  8. 8. 충전: 크레딧 충전은 회원이 공유주방 예약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지불수단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예약 시간을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9. 9. 보너스 크레딧: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는 크레딧으로 회사의 이벤트/프로모션이나 회원의 불편사항에 대한 보상 코인 등이 보너스 크레딧에 포함됩니다. 단, 보너스 크레딧은 회사가 정한 특정 이용권 및 콘텐츠에 한해서 회사가 설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환불이나 타인에게 양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3 조 (유료서비스 내용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제공 시작일
3)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회사는 유료 서비스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 서비스의 교환, 반품, 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유료서비스 확인 및 선택
2)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유료서비스 및 범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멤버십 서비스
2) 제조형 공유주방 이용 서비스
3) 배달형 공유주방 이용 서비스
4) 솔루션 이용 서비스
5) 시설 이용 서비스
(1) 스튜디오 대관 서비스 (사직/송파 지점)
(2) 라운지 대관 서비스 (사직 지점)
(3) 코워킹 오피스 이용 서비스 (송파 지점)
(4) 창고 이용 서비스 (사직/송파 지점)
(5) 사물함 이용 서비스 (사직/송파 지점)
(6) 인큐베이션 이용 서비스
2. 서비스형태 및 제공사에 따라 제공 정책이 달라 각 서비스의 이용 약관 또는 정책 을 우선 적용 합니다.

제 7 조 (결제방식)
1.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온라인 무통장입금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 8 조 (공유주방 크레딧)
1.공유주방 크레딧의 충전은 공유주방 크레딧 충전하기 페이지에 있는 결제금액단위 중 원하는금액을 선택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2.공유주방 크레딧의 충전 금액은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해당 통신사의 제한에 의거하여 이용 및 금액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선택하신 지불 수단에 따라 사용제한 금액이 있습니다.
3.공유주방 크레딧을 충전한 이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무선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서비스 이용상 중대한 정책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정보수신을 거부한 회원들에게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내역을 고지할 수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해당 과금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공유주방 크레딧의 충전에 대한 결제방식은 회사와 결제 계약이 이루어진 해당사의 결제기준에 따릅니다.
5. 회사가 제공하고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수단으로 공유주방 크레딧을 충전하는 경우, 회원은 각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 서비스사의 결제 또는 이용 규정에 따릅니다.
6. 공유주방 크레딧 결제수단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공유주방 크레딧 결제 승인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아니하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결제한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거나 납부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2)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공유주방 크레딧의 결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타인의 결제 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공유주방 크레딧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하는 경우
7) 결제 수단을 악용하여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 기타 회사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8.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각 결제수단의 제공업체의 장애, 점검 등으로 결제수단에 장애가 발생하여 결제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9. 공유주방 크레딧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 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본 서비스상에서 지정하는 팀멤버가 직접 이용하는 것에 한정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이용방법은 영리 또는 비영리를 구분하지 않고 엄격히 금지되며, 제3자에게로의 일체의 복제, 전송, 배포, 대여, 방송 행위는 금지됩니다.
10. 공유주방 크레딧을 통한 결제 가능한 유료 서비스의 범위, 이용방법, 사용제한 등은 서비스 페이지에 안내된 내용 혹은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11. 회사의 귀책으로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공유주방 크레딧으로 충전 또는 보상 받거나, 손해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이용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2. 공유주방 크레딧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공유주방 크레딧을 결제한 날로부터 90일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공유주방 크레딧은 자동 소멸됩니다.
13. 공유주방 크레딧의 결제취소, 계약해지, 환불 등 기타 이용 기준은 제 11조에 따릅니다.

제 9조 (보너스 크레딧)
1.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보너스 크레딧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보너스 크레딧은 각 코인별 유효기간까지만 사용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보너스 코인은 자동소멸되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결제취소)
1.회사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에 해당하는 상품을 이미 사용한 경우
2)이벤트 등으로 제공한 재화 등이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회원이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경우
2.제1항의 청약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회원은 이용신청을 철회한 경우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1)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2)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3)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5.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계좌이체 등)을 이용해서 유료서비스를 결제한 경우, 이 경우는 본 약관 제12 조에 따라 환불처리만 가능합니다.
6.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결제취소 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 각 호는 관련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신용카드 :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에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2)휴대전화 : 결제 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3)계좌이체 : 거래방식 특성상 결제취소가 불가능하여 결제대행 수수료 등을 공제한 환불처리만 가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1.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2.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12 조 (환불정책)
1.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시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1)멤버십 서비스 : 멤버십을 통해 제공되는 유/무료 서비스의 미사용시에만 환불 가능함
(1) 결제 후 7일 이내 요청시 : 전액 환불
(2) 결제 후 7일 초과 시 : 환불 불가
2)제조형 공유주방 크레딧 이용 대금
(3) 결제 후 7일 이내 요청시 : 공유주방 크레딧 사용액을 제외한 잔여 크레딧에 한해 전체 환불
(4) 결제 후 7일 초과 시 : 공유주방 크레딧 사용액을 제외한 잔여 크레딧의 50%만 환불
3)시설 이용 서비스
시설 구분지점 구분환불 정책
스튜디오사직/송파
  • 이용8일전: 총금액의100% 환불
  • 이용7일~3일전: 총금액의50% 환불
  • 이용2일전: 총금액의30% 환불
  • 이용1일전: 총금액의10% 환불
  • 이용당일: 환불불가
라운지사직
코워킹 서비스송파
창고사직/송파
  • 이용 시작 전 : 총금액 전체 환불
  • 잔여일 15일 이상 : 잔여일 기준 금액의 50%만 환불
  • 잔여일 15일 미만 : 환불 불가
사물함사직/송파
  • 이용 시작 전 : 총금액 전체 환불
  • 잔여일 15일 이상 : 잔여일 기준 금액의 50%만 환불
  • 잔여일 15일 미만 : 환불 불가
4)인큐베이션 서비스 : 각 서비스 약관에 따름
5)솔루션 이용 서비스 : 각 서비스별 약관에 따름
2. 회사는 신청자 본인과 결제 명의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1항의 조건에 따라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시에는 제1항의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잔여 금액에서 지불수단별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4.회사는 환불할 경우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요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1항 및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5.제1항의 환불 대상이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회사가 발행한 쿠폰이나, 이벤트 당첨을 통해 받은 유료서비스 이용권의 경우
2)기타 회원이 직접 결제하지 않은 경우
3)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공제 대상 금액이 회원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초과한 경우
6.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7.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회사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8.환불 입금은 제1항에 기재된 각 날로부터 10영업일이내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후불제 결제수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3개월 이내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9.환불 시에는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이용요금의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이 진행 됩니다.
10.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과오금)
1.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통신판매업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통신판매업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4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붙임 1] 위쿡 멤버십 이용 약관
[붙임 2] 인큐베이션 서비스 이용 약관
[붙임 3] 솔루션 이용 약관


[붙임 1] 위쿡 멤버십 이용 약관

제1조 (멤버십 신청과 가입)
1. 공유주방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위쿡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멤버십 가입을 통해회사에게 멤버십 가입 신청을 해야하며, 그 내용은 아래 호와 같습니다.
1) 대표자 정보 및 구성원 본인의 정보
2) 비즈니스의 형태.
3) 팀 아이템 및 컨셉 소개
.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2. 회사의 멤버십 가입 승인 통보가 이뤄지면, 신청자는 멤버십 가입비를 납부합니다. 신청자는 회사가 가입비 지급을 요청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가입비를 납부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신청자의 모든 정보는 삭제된다. 멤버십 가입비 산정은 아래 호에 따릅니다.
1) 대표자 1명 연회비 30만원
대표자 연회비는 팀 멤버십 비용(10만원)과 구성원 1인당 비용(20만원)으로 구성됩니다.
2) 구성원 증원 시 인당 연회비 10만원 단위로 증가 합니다.
3) 회원은 1개의 사업자로 1개의 멤버십을 신청해야 하며, 2개 이상의 사업자를 운영 시에는 별도의 멤버십을 추가 가입해야 합니다.
3. 가입비 전체 납입과 보건증 제출, 온라인 위쿡 위생교육 수료가 모두 완료되어야 공유주방 예약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멤버십 서비스 권한이 부여됩니다.
1) 공유주방 연관 시설인 창고/사물함의 예약 권한
2)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상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

제2조 (구성원)
1. 멤버십에 속하여 공유주방을 사용할 구성원은 아래 호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공유주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유효기간 내의 보건증을 보유한 자.
2) 만 19세 이상인 자.
3) 대한민국 국적자 혹은 외국인 등록증을 발급받은 외국인인 자.
2. 단, 학교기관/단체 등에서 체험학습 등으로 19세 미만 구성원의 사용이 필요할 경우, 반드시 19세 이상의 성인이 함께 내방하여야 합니다.
3. 추후 구성원의 변동이 일어날 경우 반드시 회사에게 고지하여, 멤버 리스트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멤버 변동에 따른 멤버십 연회비 지급은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1) 멤버 수가 줄어들 경우, 회사는 멤버에게 연회비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구성원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회사는 멤버에게 연회비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2) 신규 멤버가 추가 될 경우, 회사에 신규 추가된 멤버의 연회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제3조 (멤버십의 유효기간 및 양도)
1. 멤버십의 유효기간은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부여받은 날로부터 1년으로 합니다.
2. 멤버십 양도 및 대표자의 대체는 불가능하며, 구성원의 경우에서만 대체가 가능합니다. 대체 가능 기한 및 횟수는 멤버십 가입기간 내 1회로 제한됩니다.

제4조 (멤버십의 연장 및 해지)
1. 멤버가 멤버십 연장을 원하는 경우 멤버는 멤버십 연장비(가입비)를 회사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2) 멤버십 연장 의사가 없는 경우 멤버십 연장비를 지급하지 않음으로서 해지에 상호 합의한 것으로 합니다.
3) 멤버십 해지 시, 회사에 지불되지 않은 미수금이 있을 시에는 해당 금액의 정상적인 납부 시점까지는 멤버십 관련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5조 (멤버십의 환불 정책)
1. 멤버십 비용은 멤버십 연관 서비스를 1시간이라도 사용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2. 멤버십 연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멤버십 비용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시 전액 환불됩니다.
3. 연회비 환불은 명의자 본인 이외 요청이 불가합니다.

제6조 (멤버십 연관 서비스 이용시 의무)
1. 멤버십 연관 서비스로는 제조형 공유주방, 스튜디오, 라운지, 코워킹오피스, 창고, 라운지가 있으며, 회사에서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멤버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반드시 이행해야 하며, 안전, 위생 등 운영상의 사고를 유발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여 회사가 그 시정을 요구할 때에는 즉시 이에 응해야 합니다.
1) 이용약관 등 회사가 정한 사용규칙 및 사용매뉴얼의 준수의 의무.
2) 허가받지 않은 집기‧설비의 반입 및 설치 금지의 의무.
3) 사용시간이 종료되거나 해약 및 정지된 경우, 시설물 등의 원상회복의 의무. 일부 창고, 사물함, 대관 서비스 이용시에는 입고된 모든 물품은 사용 종료 시 반출 또는 반출되지 않은 물품은 모두 폐기할 의무.
일부 창고, 사물함, 대관 서비스 이용시에는 입고된 모든 물품은 사용 종료 시 반출 또는 반출되지 않은 물품은 모두 폐기할 의무.
4) 멤버십 기간 내 유효한 보건증(식품)의 발급 및 유지의 의무.
5) 설비 사용 절차, 위생 등 위쿡에서 시행하는 교육의 참가의 의무.
6) 공유주방 출입 시 청결한 상태의 모자, 신발, 앞치마, 마스크 등을 착용 해야 할 의무.
7) 식자재 취급 전, 화장실 이용 후, 음식물 취식 후, 신체의 일부를 접촉 한 후, 시설 및 설비를 사용한 후 등 회사가 정한 상황에 맞춰 손씻기를 할 의무.
8) 감기, 복통, 설사, 상처 등 개인 건강에 문제가 있을 시 이를 거짓없이 보고하고, 공유주방에 출입하지 않을 의무.
9) 휴대전화, 펜, 사용기물 등 회사가 지정한 물품 외 타 물품을 반입하지 않을 의무.
10) 식품 제조 중 교차오염을 발생시킬 수 있는 식자재를 확인하고 이를 회사에게 보고하는 등 제조 공정 상 교차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 의무.
11) 가열, 금속검출기 사용 등 식품 제조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파악하고 제거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할 의무.
12) 식품 제조 중 발생한 쓰레기를 지정된 곳에 처리하여야 할 의무.
13) 본인이 사용한 기물, 기기, 작업대 등을 다른 사람이 즉시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철저하게 청소하여야 할 의무.[KR14]
14) 기타 위생상의 위해를 방지하기 위해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지켜야 할 의무.

제 7조 (서비스 이용 거절)
회사는 다음 각 항의 경우에는 멤버십의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각종 서비스 예약이 각 서비스의 약관 또는 정책에 의하지 않을 경우
2) 예약에 관한 법령 또는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
3) 멤버십의 건강상의 문제가 있으며, 전염의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기타 대한민국 법령 등이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멤버십은 해당 시설 이용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멤버십이 회사에서 제시한 이용규칙을 준수하지 않아 야기된 사고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또는 자연재해를 제외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고객에게 서비스 약관 또는 정책에 명시된 시설을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멤버십에게 유사한 조건에 준하는 다른 시설을 알선 또는 섭외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붙임 2] 인큐베이션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본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위쿡(이하 “회사”)과 고객이 체결하는 위쿡 인큐베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사항 등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내용)
위쿡 인큐베이션은 외식업 창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정보 및 교육내용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조형 전문 인큐베이션 : 위쿡 드라이브
2. 배달/식당형 전문 인큐베이션 : DIP
3. 그 외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교육/인큐베이션형 서비스

제3조 (거래의 유형)
인큐베이션 서비스는 프로그램 비용지급 방식과 로열티 제공 방식을 혼용하여 이뤄집니다. 각 유형과 유형에 따른 결제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그램 비용 청구 : 위쿡이 제공한 프로그램의 서비스 비용 및 교육비를 청구하는 방식
1) 고객은 위쿡이 제공한 서비스에 상응하는 금액을 위쿡에게 지불합니다.
2. 로열티 제공 : 고객의 브랜드를 위쿡과 함께 만들고, 브랜드를 위쿡내에서만 사용하는 방식.
1) 고객은 프로그램 혜택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위쿡의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를 함께 만들며 이후 위쿡내에서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2) 단 위쿡 서비스 외나 위쿡의 경쟁사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프로그램 비용을 고객에게 청구합니다.

제4조 (상담정보의 제공)
인큐베이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고객은 위쿡에게 사업장 유형, 사업 계획, 브랜드 소개서 등 내실있는 상담을 위해 위쿡이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상담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정보를 부실하게 제공한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계약 및 환불 정책)
본 서비스의 계약, 환불, 취소 정책은 상담 이후 체결하는 개별 계약서에 따릅니다.


[붙임 3] 솔루션 이용 약관

제1조 (본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위쿡(이하 “회사”)과 고객이 체결하는 위쿡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사항 등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내용)
위쿡 솔루션이란 외식업 창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테리어/시공
2. 주방설비
3. 메뉴개발
4. 브랜딩/디자인
5. 촬영/스타일링
6. 기타 F&B 사업과 관련한 내용

제3조 (거래의 유형)
솔루션 서비스는 직접제공 방식과 중개제공 방식을 혼용하여 이뤄집니다. 각 유형과 유형에 따른 결제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제공 :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위쿡이 직접 제공하는 방식.
1) 고객은 위쿡이 제공한 서비스에 상응하는 금액을 위쿡에게 지불합니다.
2. 중개제공 :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을 위쿡이 중개하는 방식.
1) 고객이 전문기업이 제공한 서비스에 상응하는 금액을 위쿡에게 지급하는 경우, 위쿡은 중개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전문기업에게 지급합니다.
2) 고객이 전문기업이 제공한 서비스에 상응하는 금액을 전문기업에게 지급하는 경우, 고객 또는 전문기업, 또는 양자모두가 중개수수료를 위쿡에게 지급합니다.

제4조 (상담정보의 제공)
솔루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고객은 위쿡과 전문기업에게 사업장 유형, 사업 계획, 브랜드 소개서 등 내실있는 상담을 위해 위쿡이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상담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정보를 부실하게 제공한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5조 (계약 및 환불 정책)
본 서비스의 계약, 환불, 취소 정책은 상담 이후 체결하는 개별 계약서에 따릅니다.